본문 바로가기
  • 좋은 정보와 지식을 나누는 마음
지식정보

책리뷰 구글애드센스 마케팅 구글에서 월급 받기

by 정보야놀자! 2022. 12. 26.

책에서 배우는 구글애드센스 마케팅

이 책은 저자 2명이 함께 만든 책입니다. 저자 박영훈은 9년 차 디지털 마케팅 마케터이기도 합니다. 회원수 16,000명 이상 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노마드 커뮤니티와 유튜브 '디노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팔로워가 100만 명에 이릅니다. 이 정도면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등 다수의 기업에서 디지털마케팅 교육을 일천회 이상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또 한 분의 저자는 윤중훈 입니다. BLOSSOM 대표이사입니다. 디지털노마드 커뮤니티 블로그 분야 칼럼리스트이자 구글애드센스 강사입니다. 지금은 SNS 및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사로서 활동하면서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더 신뢰가 가는 책입니다. 책 디자인이 잘 되어 있고 책 구석구석 세밀하게 신경 써서 만든 흔적이 있습니다. 지금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기를 원하는 분들은 읽을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책구성이 잘되어 있다

블로그 가운데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형태의 블로그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이 책의 안내를 통해 구글에서 돈을 받는 블로거가 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이러한 사람을 '구글애드센스로 구글에서 월급받는 사람'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절대 망하지 않을 기업이기에 강력한 수익수단이 될 구글애드센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의 주제가 따로 있습니다. 승인요령을 잘 정리해 놓아서 도움이 됩니다. 가입하고 수익금을 받기까지 그 과정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건전한 블로그를 잘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황금키워드를 찾고 수익형 키워드를 활용하는 노하우들이 담겨있습니다. 더 나아가 SNS 채널을 활용하여 더 많은 수익을 얻도록 잘 안내합니다. SNS에서 어떻게 나의 블로그가 공유가 되고 정보가 되어 활용이 될 수 있는지 잘 안내합니다. 그 밖에도 수익을 내기 위해서 구글의 애드센스 정책을 잘 알아야 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블로그 안에서 글 가운데 어디에 광고를 넣어야 하는지 광고의 사이즈는 어떠한 것이 좋은지 안내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여러 가지 궁금한 사항들을 모아 정리해 놓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유튜브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해 볼 것을 제안합니다. 유튜브는 반드시 해야 하고 수익은 어느 정도 가능한지 알려줍니다. 시작한다면 어떠한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책을 읽고 느낀점

책의 구성이 잘 되어 있고 저자의 경험담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무작정 시작하기보다 차근차근 공부하며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 맞습니다. 특히 저자는 정직성을 강조합니다.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좋지 않은 방법들을 동원하는 것을 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정보와 좋은 글을 써서 필요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에게 제공하고 광고주는 필요한 이들에게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주는 제품을 팔아 좋고 구글과 블로거들에게 적정한 광고비가 나누어지는 제도이기에 그렇습니다. 빨리 성급히 시작하는 것보다 장기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나아가 가능하다면 유튜브를 통해 도전을 해보고 시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구글애드센스에 도전하려면 글을 쓰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어떤 글을 써야 좋을지 막막한 사람도 있습니다. 저자는 글의 서론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글쓰기가 능숙한 사람은 걱정할 일이 없지만 막막한 이들도 시작해보면 시작이 반이 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도전하여 글을 쓰고 수익까지 창출하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도전하면 그에 대한 대가가 지급되는 구글 애드센스는 좋은 수익창출 모델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로서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시작이 반이다'라는 마음으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